2011년 3월 31일 목요일

DEVONthink Personal

DEVONthink Personal을 오늘 구매하였습니다! 2.0.9버전 $37.46 학생용 디스카운트 25% 적용
맥을 사용하면서 익히 그 명성을 알고 있었지만 사실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불편하기 그지 없습니다. 하지만 적응하면 막강한 개인 데이터베이스 구축 이게 정말 좋습니다. 웹서핑중에 그 순간만 보고 나중에 필요할 정보는 드래그&드롭으로 웹 아카이브로 데이터베이스화 합니다. 태그를 넣어준다면 나중에 서칭할때 관련된 태그와 검색된 내용을 연관지어서 찾아주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습니다!
아직까진 개인 데이터베이스화를 많이 하지 않아 활용도는 미약하지만 저의 데이터베이스가 거대해진다면 무궁무진한 서칭엔진이 될듯 합니다.
저의 환경은 이렇습니다.
맥미니 한대, 뉴맥북에어 한대, Freenas구축 AFP서버
장점
  1.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정리할 수 있다.
  2. 다른 개인데이터베이스 툴과는 다르게 외부에서 파일을 관리 할 수 있다.(찾아본 결과로는)
  3. 인덱싱을 통해 기존에 사용중인 머신에서 데본씽크를 끄지 않아도 된다.

단점
  1. 초기 접근이 쉽지가 않다.
  2. 에디션 별로 가격이 만만치 않다.
  3. 클라우드 기능이 취약하다.
그외
Pro Office버전의 OCR기능과 Sorter기능
Pro 버전의 다중 데이터베이스 구축
구매하기전에 위의 기능을 시험판으로 체험해봤지만 아직 데이터량도 많지 않고 OCR기능은 Acrobat Pro로 해결하고 있기 때문에 Personal버전이 저에게는 딱 맞았습니다.(사실 가격면에서 상위 에디션을 고르기가 쉽지 않지요.)
쓰면서 다중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할 경우 Pro로 업그레이드 하면 되니까 열심히 개인 데이터베이스화에 힘써야겠습니다! :)
p.s 클라우드 기능과 플랫폼 제한없는 에버노트는 용량제한이라는게 왠지 꺼림찍해서 잘 사용을 안하게 되었습니다. 데본씽크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에버노트도 하나의 대안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은 나의 데본씽크 데이터베이스 :-)
이제 어둠의 루트속에서 밝은 빛을 보고자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참고

Post by Blogo

댓글 없음:

댓글 쓰기